[데이터뉴스] 애플, 세계 최고 브랜드 4년 연속 1위...삼성 8위

입력 2014-11-06 10: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플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5일(현지시간) 포브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이 보도하고,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MS)의 2배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42억 달러로 평가됐다. 이는 전년에 비해 19% 늘어난 것이다.

애플은 아이폰 시리즈와 아이패드 등 강력한 브랜드와 혁신적 제품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와 금융결제시스템 애플페이 등으로 히트 제품을 이어가고 있다고 포브스는 평가했다.

전년에 이어 2위를 차지한 MS의 브랜드 가치는 630억 달러로 11% 늘었다.

구글(566억 달러), 코카콜라(561억 달러), IBM(479억 달러), 맥도날드(399억 달러), 제너럴일렉트릭(371억 달러)이 나란히 3~7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8위로 전년 대비 1계단 상승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350억 달러로 1년 사이 19% 증가했다.

도요타자동차(313억 달러), 루이비통(299억 달러)이 ‘톱10’에 포함됐다.

현대자동차는 71위로 순위가 10계단 뛰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20% 늘어난 78억 달러를 기록했다.

기아차도 80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는 69억 달러로 평가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실손청구 전산화 구축비 분담률 손보 75 생보 25 가닥
  • 티메프 “12월까지 M&A”…성공은 ‘글쎄’
  • 통신 3사, 아이폰 16 시리즈 13일부터 사전 예약
  • "추석 연휴, 뭐 볼까"…극장은 베테랑2 '유일무이', OTT·문화행사는 '풍성'
  • 한글 적힌 화장품 빼곡...로마 리나센테 백화점서 확인한 'K뷰티 저력’ [가보니]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세계를 움직이는 팝스타, 트럼프와 적이 된(?) 이유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13:3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844,000
    • -0.89%
    • 이더리움
    • 3,166,000
    • -1.03%
    • 비트코인 캐시
    • 444,500
    • -2.86%
    • 리플
    • 762
    • +5.1%
    • 솔라나
    • 180,900
    • -0.88%
    • 에이다
    • 477
    • -0.42%
    • 이오스
    • 672
    • +0.6%
    • 트론
    • 204
    • -1.45%
    • 스텔라루멘
    • 127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150
    • -3.39%
    • 체인링크
    • 14,410
    • +1.26%
    • 샌드박스
    • 347
    • -0.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