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대 제품 중 휴대폰만 글로벌 점유율 ‘하락’

입력 2014-08-18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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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휴대폰 부문이 4대 주요 제품군 중 유일하게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하락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력사업부인 IM(ITㆍ모바일) 부문 휴대폰의 올 상반기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은 24.9%를 기록, 지난해(26.8%)보다 1.9%포인트 하락했다.

반면 소비자가전(CE) 부문 주요 제품인 컬러TV(CTV)의 올 상반기 시장 점유율은 24%로 지난해 21.6%보다 2.4%포인트 올라갔다. 2012년 점유율은 21.1%였다.

D램은 같은 기간 38.9%의 점유율을 보여 지난해(36.2%)보다 2.7%포인트 상승했다. 2012년 41%에는 못 미치지만 40%대 점유율을 향해 실적을 끌어올렸다.

디스플레이 패널 점유율 역시 지난해 20.4%보다 1.2%포인트 높아진 21.6%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 아이서플라이 등의 자료를 집계한 결과 삼성전자의 휴대폰 생산 실적은 올 상반기 2억2369만대로 추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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