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타고 멜론마을,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정… 얼마나 달길래?

입력 2014-08-11 08: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차타고 멜론마을

(곡성군)

전남 곡성군의 '기차타고 멜론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4년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선정돼 오는 9월 2일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11일 곡성군에 따르면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원예농산물, 전통식품, 건강기능성식품, 일반식품, 외식 의 5개 분야에 걸쳐 전문평가단의 서류심사 및 인지도, 현장, 제품 평가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농식품 파워브랜드가 선정됐다.

선정된 브랜드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시회를 갖고,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기획전과 공중파 TV 프로그램 홍보, 명절 농식품 홍보책자 제작·배포 등 농가소득 향상과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곡성군의 대표 농산물인 '기차타고 멜론마을'은 공동 선별장에서 비파괴 당도 측정 선별라인을 통해 고품질의 멜론네트 및 고당도(15브릭스 이상) 제품이 선별·출하돼 소비자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특히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매년 일본, 홍콩,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등지에 수출된다.

또한 2013년 12월 글로벌 기업인 Dole와 공동브랜드인 '맘愛담은딸기'를 런칭해 해외 수출하는 등 꾸준한 인프라 구축으로 멜론에 이어 딸기까지 수출 품목이 확대되고 있다.

기차타고 멜론마을 농식품 파워브랜드 선정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기차타고 멜론마을, 아이디어가 좋다" "기차타고 멜론마을, 선정 이유는 역시 멜론 맛" "기차타고 멜론마을, 곡성에 한 번 놀러 가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75,000
    • -0.49%
    • 이더리움
    • 3,163,000
    • -3.18%
    • 비트코인 캐시
    • 427,900
    • +0.59%
    • 리플
    • 702
    • -9.88%
    • 솔라나
    • 183,300
    • -5.95%
    • 에이다
    • 456
    • -1.72%
    • 이오스
    • 623
    • -2.35%
    • 트론
    • 211
    • +1.93%
    • 스텔라루멘
    • 121
    • -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450
    • -2.22%
    • 체인링크
    • 14,230
    • -1.25%
    • 샌드박스
    • 323
    • -2.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