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모바일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글은 스마트폰 메시징 앱 ‘이뮤’와 동영상 편집 앱 ‘디렉터’를 인수했다고 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이뮤는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다른 스마트폰 서비스를 통합해 메시징 앱이라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일정을 관리하고 위치를 공유하거나 레스토랑 및 영화관 검색 등 여러 활동을 이뮤에서 할 수 있다.
구글은 자체 모바일 메시징 앱인 ‘행아웃’에 이뮤의 기능을 반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뮤 서비스는 오는 25일자로 종료된다.
행아웃은 와츠앱이나 라인, 위챗 등 다른 메시징 앱보다 못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디렉터는 구글의 유튜브 광고팀에 편입될 예정이다. 이 앱은 간단한 동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도와줘 중소기업들이 마케팅 영상 제작에 활용해왔다. 디렉터 인수로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 더욱 쉽게 유튜브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구글은 강조했다.
구글은 상반기에 인수ㆍ합병(M&A)으로 42억 달러(약 4조3373억원)를 썼다. 이는 전년보다 세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