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NS 소비자만족도 페이스북 ‘꼴찌’...1위는 핀터레스트

입력 2014-07-24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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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소비자들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평가에서 페이스북이 최하위에 머물렀다고 경제전문방송 CNBC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BC는 전일 공개된 미국 고객만족도평가(ACSI)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고, SNS 사용자들은 광고와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가장 큰 불만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인들의 SNS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다른 업종에 비해 낮았다. 소셜미디어에 대한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71을 기록했다. 이는 인터넷통신서비스(63) 유료TV(65) 항공(69)에 이어 주요 업종 중에서 네 번째로 낮은 것이다.

SNS에서 만족도 1위를 차지한 이미지 공유 SNS 핀터레스트는 76을 받았다. 사용이 간편하고 사이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한 것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구글플러스(+)가 71로 뒤를 이었으며, 트위터(69)가 업계 만족도 3위에 올랐다.

페이스북은 67에 머물러 비즈니스 인맥 SNS인 링크드인과 함께 점수가 가장 낮았다.

검색엔진 부문에서는 구글이 83으로 1위를 차지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빙(73) 야후(71)가 나란히 2~3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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