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000개 품목 최대 50% 할인 “하반기 공격 마케팅”

입력 2014-07-03 09: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가 공격적인 할인 행사로 소비심리 반전에 나선다.

이마트는 3일부터 9일까지 주요 생필품 1000여개 품목을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이마트 매출신장률은 기존점 기준 전년대비 -1.6% 역신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2.9%, 하반기 -2.4%에 이어 3반기 연속 매출이 줄어든 것. 특히 지난달 매출 신장률은 -3.9%까지 떨어져, 올 들어 가장 낮았다.

이마트는 이같은 소비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 마케팅에 나선다. 하반기 시작부터 대대적 행사를 통해 불황을 정면 돌파한다는 전략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하반기 매출 비중이 상반기보다 높은 데다, 바캉스ㆍ추석 등 소비 대목이 이어질 예정이기 때문에 7월부터 대형 행사로 소비회복 여건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행사품목 역시 삼겹살, 계란, 우유, 기저귀 등 생활에 밀접한 생필품 위주로 엄선해 실질적인 소비 활성화를 노린다. 대표 상품은 삼겹살(국내산, 100g)과 두 마리 영계(1kg)로, 각각 기존보다 20% 할인한 1600원(삼성ㆍKB국민ㆍ현대카드 결제), 15% 할인한 4950원이다.

또 계란(25구)은 36% 할인한 3980원, 매일우유(2.3ℓ)는 21% 할인한 4580원, 씨없는 수박(8kg미만)은 14% 할인한 1만700원, 풀무원샘물(500㎖)은 50% 할인한 180원, 하기스 매직팬티 4ㆍ5단계(92pㆍ76p)는 19% 할인한 2만8900원(삼성ㆍKB국민ㆍ신한카드 결제), 코디 데코레이션 화장지(45m×30롤)은 43% 할인한 85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이갑수 영업총괄부문 대표는 “생필품이 중심인 대형마트가 3반기 연속 매출이 감소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소비 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상황으로 분석된다”며 “소비심리 회복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첫 행사부터 생필품 위주로 대대적인 행사를 기획하는 등, 하반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내수활성화를 위한 소비회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LG, 준PO 2차전서 7-2 완승…MVP는 임찬규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41,000
    • -0.32%
    • 이더리움
    • 3,269,000
    • +0%
    • 비트코인 캐시
    • 435,300
    • -0.39%
    • 리플
    • 716
    • -0.28%
    • 솔라나
    • 193,800
    • -0.46%
    • 에이다
    • 471
    • -1.46%
    • 이오스
    • 636
    • -1.09%
    • 트론
    • 209
    • +0.48%
    • 스텔라루멘
    • 12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550
    • -0.97%
    • 체인링크
    • 15,160
    • -0.72%
    • 샌드박스
    • 342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