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육상운송사고 예방 캠페인 강화… 안전이 ‘최우선’

입력 2014-06-27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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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한진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육상운송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전사적 캠페인을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4월부터 교통안전 정기교육을 주 2회 확대 편성하고, 사고유발 운전원의 2주간 특별안전교육 이수를 의무화하는 등 기존 교통사고 방지 관리대책을 개정했다. 기본 자체교육과 함께 유관기간의 협조를 받아 전문 교통안전 교육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수 운전원 및 무사고 지점을 선발해 포상금,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했으며, 혹서기 및 야간 졸음방지를 위해 졸음패치 등 보조 물품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한진은 관련 업무를 담당하던 본사 산업안전팀을 안전보안, 보험관리 등으로 세분화해 사고 예방과 함께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업무의 전문성 향상과 전직원의 강력한 안전의식 함양에 주력하고 있다.

한진은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 비상상황 긴급 대응능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정 지점을 지정해 가상의 비상상황을 부여한 후 상황발생 인지·전파, 현장출동, 초기대응, 안전조치 등 각 단계별 구체화된 지표를 심도있게 평가한다. 이를 통해 지점의 각 분야별 담당자의 신속·정확한 대응을 집중 확인하고, 보완 필요사항은 개선 시점까지 재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캠페인 강화 이후 교통사고 횟수가 4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구호에 그치는 캠페인이 아닌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방안으로 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진은 비상상황에 대한 긴급 대응능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정 지점을 지정해 가상의 비상상황을 부여한 후 상황발생 인지·전파, 현장출동, 초기대응, 안전조치 등 각 단계별 구체화된 지표를 심도있게 평가하고, 이를 통해 지점의 각 분야별 담당자의 신속·정확한 대응을 집중 확인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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