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몰 “온라인 정찰제…입점브랜드 수수료 0%”

입력 2014-06-12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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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 2단 책장과 샘키즈 수납장. 사진제공 한샘

한샘은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www.hanssemmall.com)에서 모든 상품에 대한 단일가격제(정찰제)를 실시하고, 한샘몰 입점 브랜드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한샘 제품 가격은 앞으로 모두 하나로 통일된다. 그동안 온라인 쇼핑몰은 할인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미리 올려놓는 경우가 있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한샘 관계자는 “일시적인 할인 눈속임이 아니라 처음부터 최적 가격을 제시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단일가격제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한샘몰에서 판매되는 자사 제품의 상품 기획ㆍ제조ㆍ판매ㆍ배송을 모두 자체적으로 관리하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따라 한샘몰 대표 상품인 ‘샘 5단 책장’은 기존 8만9000원에서 7만5000원으로 가격이 낮아졌고, 모든 온라인몰에서 같은 가격이 적용된다.

또 한샘몰 입점 브랜드에 대해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아마존, 타오바오 등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지만 그동안 국내 온라인 유통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들었던 형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유통마진이 최소화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샘은 입점 업체를 늘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몰은 생활용품ㆍ가구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입점업체를 모집해 명실상부한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온라인 쇼핑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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