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썸 마케팅’으로 SM3 네오 판매증가

입력 2014-05-16 12: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르노삼성 SM3 네오의 광고 스틸컷 모습. 사진제공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신규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한 SM3 네오의 계약이 5월 들어(15일 기준) 전월 대비 60% 이상 증가한 1700대를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5월 초 5일의 황금 연휴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되며 영업 현장 분위기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SM3 네오의 인기 요인이 주요 고객층인 2030 세대의 감각적인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썸(Some) 마케팅’때문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썸이란 젊은 세대사이에서 만들어진 신조어다. ‘썸씽(Something)’의 줄임말로 교제하기 전 남녀의 떨리면서도 짜릿한 감성을 표현한 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 총괄 주수연 부장은 “SM3 네오의 주요 타깃의 라이프 트렌드를 분석해 전략적으로 ‘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광고, 온라인 바이럴 등을 통해 SM3 네오의 이미지를 고객과 사랑을 시작하기 직전의 떨림으로 표현, 출시 전부터 관심과 기대를 극대화시킨 것이 반응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우리나라서 썩 꺼져"…관광객에 물총 쏘는 '이 나라', 남 일 아니다? [이슈크래커]
  • “언니 대체 왜 그래요”…조현아 ‘줄게’ 사태 [요즘, 이거]
  • '혼돈의 미 대선'에 쭉쭉 오르는 비트코인…6만8000달러 돌파 [Bit코인]
  • [종합] 미국 대선구도 급변...바이든, 사퇴압박에 재선 포기
  •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 각축전…‘반지의 제왕’은 삼성?
  • '학전' 김민기 대표 별세…'아침이슬' 등 명곡 남긴 예술인
  • [중앙은행 게임체인저 AI] 파월 대신 챗GPT가?...“금리 결정 인간 몫이나 예측은 가능”
  • 입주물량 매년 10만 가구씩 '뚝뚝'…착공 실적은 역대 최저 수준[부동산시장 3대 절벽이 온다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05,000
    • +0.27%
    • 이더리움
    • 4,882,000
    • -0.55%
    • 비트코인 캐시
    • 544,500
    • -1.71%
    • 리플
    • 842
    • +1.57%
    • 솔라나
    • 250,700
    • +3.6%
    • 에이다
    • 610
    • +0.66%
    • 이오스
    • 829
    • -2.7%
    • 트론
    • 189
    • +0%
    • 스텔라루멘
    • 14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250
    • -1.91%
    • 체인링크
    • 20,020
    • +0.05%
    • 샌드박스
    • 471
    • -2.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