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중독' 아시아 주간 음악차트 1위 싹쓸이…대세 아이돌 입증

입력 2014-05-13 1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SM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대세 그룹 엑소(EXO)가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으로 각종 음악차트 1위를 휩쓸어 화제다.

지난 7일 발매된 엑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은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예스24 등 각종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에서 일간은 물론 주간차트(5월 5일~11일)도 정상을 차지해, 음반킹 엑소의 막강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선주문량만 약 66만장에 육박, 역대 미니앨범 사상 최다 기록으로 화제를 모은 이번 앨범은 엑소-K가 부른 한국어 버전과 엑소-M이 부른 중국어 버전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며, 한터차트에서는 단 5일만에 무려 23만장의 판매고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엑소에 대한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의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FIVE MUSIC 한일차트에서 5월 첫째 주(5월 2일~8일) 1위에 등극함은 물론, 중국 바이두 King 주간차트(5월 5일~11일)에서도 엑소-K, 엑소-M의 수록곡 전곡이 1~10위까지 모두 줄세우기를 기록했으며, 타이틀 곡 ‘중독(Overdose)’ 뮤직비디오 역시 중국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5월 5일~5월 11일) 한국어 부문 1위, 중국어 부문 2위에 오르는 등 아시아 대세 그룹다운 엑소의 위상을 확인시켰다.

더불어 삼성뮤직에서는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엑소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을 무료로 감상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중독(Overdose)’ 뮤직비디오 및 ‘엑소 컴백쇼’ 다시보기 영상도 삼성뮤직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등 엑소의 주요 컴백 프로모션을 함께 펼치고 있다.

한편, 엑소는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활동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다시 만난 최현석-안성재…'흑백요리사' 전 과거도 눈길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北 쓰레기풍선 피해 지원액 1억 원 넘어설 듯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86,000
    • -0.02%
    • 이더리움
    • 3,228,000
    • -3.27%
    • 비트코인 캐시
    • 430,800
    • -0.44%
    • 리플
    • 732
    • -9.41%
    • 솔라나
    • 191,900
    • -2.44%
    • 에이다
    • 470
    • -2.29%
    • 이오스
    • 637
    • -1.39%
    • 트론
    • 209
    • +1.95%
    • 스텔라루멘
    • 124
    • -2.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400
    • -1.06%
    • 체인링크
    • 14,500
    • -3.33%
    • 샌드박스
    • 332
    • -2.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