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전통시장, 상생 모델 개발 박차

입력 2014-04-09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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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소 유통업체와 전통시장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상생모델' 연구가 본격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4 유통산업연합회 총회 및 운영 위원회'를 열어 '유통 분야 상생모델 연구' 추진 계획을 의결하고 이달 중 연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한국유통학회·중소기업연구원·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연구진은 국내 유통산업 현황과 대·중소 유통업체와 전통시장 간 갈등 요인을 분석한다.

또 국내·외 동반성장 우수 사례를 수집해 제도적 보완 과제, 정책 지원 사항 등을 제시하는 한편 유통산업 상생협력 모델 및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을 마련할 방침이다. 연구비는 대형-중소 유통업체가 분담한다. 유통산업연합회는 유통업계가 자율적으로 현안을 논의·해결하고자 작년 3월 출범시킨 민간협의체다.정만기 산업부 산업기반실장은 "연합회 출범의 가장 큰 성과는 전통시장과 유통업체가 정기적으로 모여 상호 이해와 신뢰를 높인 것"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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