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구축

입력 2014-04-0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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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L.BOOK’을 한 모델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롯데손보

롯데손해보험은 태블릿 PC를 통해 고객상담에서 전자서명까지 맞춤형 영업활동 지원을 구현하는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L.BOOK’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L.BOOK’ 구축에 따라 롯데손해보험 영업가족은 고객관리, 보험업무, 고객컨설팅 및 계약 체결까지 ‘L.BOOK’을 통해 원스톱(One-stop)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 시스템은 현장에서 보험영업시 고객 보험상품 설명은 물론 재무설계, 가입설계서 작성, 청약 입력 및 처리 현황 조회 등의 신속한 업무 수행이 지원된다.

빠른 서비스 뿐만 아니라 보험설계 과정을 고객에게 시현해 적합한 상품을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이용서 롯데손해보험 CRM 팀장은 “모바일영업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영업가족의 효율적 업무처리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며 “전자청약 활성화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 제고와 함께 고객민원 예방 등의 고객관리강화의 효과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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