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골든브랜드’ 선정

입력 2014-04-03 1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종합 디자인문구 기업 모닝글로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종합문구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10년 이상 1위로 선정된 기업에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수상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모닝글로리는 이번 조사에서 699.4점(10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2위와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KMAC가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평가 모델이다. ‘2014년 제 1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실시됐으며, 총 200개 산업군을 조사했다.

한편 모닝글로리는 문구 전문 디자이너를 채용해 노트에 디자인 개념을 도입했다. 기획에서 완제품 출시까지 디자이너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1인 전담 시스템’을 운영해 매 시즌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 소비자 의견을 제품 디자인에 반영하기도 했다. ‘쓰기 편한 SP노트 시리즈’는 이렇게 탄생한 대표적인 상품으로 글씨 쓸 때 손에 걸리는 스프링 일부를 없애 필기를 더욱 편하게 했다.

모닝글로리는 문구 외에도 다우산·양말·실내화 등 생활용품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주변기기 브랜드인 ‘스마트핏’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어폰·헤드폰·스마트폰 케이스·터치 장갑도 개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시청역 사고, 급발진 가능성은 0에 가까워…브레이크 밟는 모습 영상에 나와"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당분간 상승 동력 없다"…비트코인, 6만2000달러서 제자리걸음 [Bit코인]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2 13:4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600,000
    • -0.19%
    • 이더리움
    • 4,857,000
    • -0.72%
    • 비트코인 캐시
    • 546,000
    • -0.91%
    • 리플
    • 673
    • +0.45%
    • 솔라나
    • 209,900
    • +1.4%
    • 에이다
    • 573
    • +2.32%
    • 이오스
    • 821
    • +0.49%
    • 트론
    • 180
    • +2.86%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50
    • -0.79%
    • 체인링크
    • 20,330
    • +0.94%
    • 샌드박스
    • 465
    • -1.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