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주력상품]동서식품 ‘카누’

입력 2014-03-31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추출 직후 즉시 냉동건조… 갓내린 커피맛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국내 커피시장 트렌드를 이끌어온 ‘카누’는 이제 사무실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친근한 존재다. 2011년 10월 출시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며, 지난해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77.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소비자들은 카누가 가진 고급스러운 풍미와 산뜻한 산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동서식품은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 중후함, 산미, 향, 마지막 끝맛까지 섬세하게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동서식품은 ‘APEX(Advanced Prime Extraction)’ 공법으로 종전보다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에서 추출해내고 있다. 커피전문점에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식 그대로 뽑은 커피를 그대로 냉동 건조한 후 커피 파우더에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를 코팅했다. 카누 한 봉지를 물에 타면 바로 커피전문점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브랜드 ‘카누(KANU)’는 ‘카페(Cafe)’ 또는 ‘커피’와 ‘새로움’이라는 의미의 ‘뉴(New)’가 합쳐진 이름으로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를 의미한다.

새로 나온 ‘카누 미니’는 브랜드 콘셉트인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커피전문점 수준의 원두커피’는 그대로 반영하면서 한국인의 음용 습관에 맞춘 120㎖ 종이컵 기준에 적합한 크기로 구성돼 사랑받고 있다.

동서식품은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동서식품 이동희 마케팅팀장은 “카누는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원두커피를 즐겨 마시는 세대가 늘어나며 카누의 인기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84,000
    • +1.39%
    • 이더리움
    • 4,335,000
    • +1.03%
    • 비트코인 캐시
    • 481,700
    • +1.6%
    • 리플
    • 633
    • +2.93%
    • 솔라나
    • 201,100
    • +3.61%
    • 에이다
    • 523
    • +3.36%
    • 이오스
    • 736
    • +5.6%
    • 트론
    • 186
    • +1.64%
    • 스텔라루멘
    • 128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650
    • +3.13%
    • 체인링크
    • 18,640
    • +4.95%
    • 샌드박스
    • 432
    • +5.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