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장애, SK 통신장애
SK텔레콤의 통신 장애로 휴대전화가 먹통이 돼 이용자들이 다음 날 새벽까지 불편을 겪었다.
SK텔레콤은 20일 오후 6시부터 6시간가량 있었던 통화 장애에 관해 같은 날 밤 11시쯤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0일 일부 고객분들에게 발생한 서비스 장애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SK텔레콤은 3월 20일 18시 가입자 확인 모듈 장애 발생 직후, 조속한 해결을 위한 긴급 복구 작업 및 정확한 원인 규명 작업에 착수해 문제 발생 24분 후 시스템 복구를 완료 했다"며 "이후 소통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져 20일 23시40분에 정상화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통화망 장애는 24분 만에 복구가 됐지만, 이후 전화가 몰릴 것에 대비한 과부하 제어가 이뤄지면서 실제 통화 불편은 밤늦게까지 계속됐고 일부 지역은 21일 새벽까지 이어졌다.
일부 이용자는 음성 통신뿐 아니라 데이터 송수신도 안 됐다고 밝힌 만큼 데이터 서비스 이용에도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인다.
SKT 통신장애가 새벽까지 이어지자 네티즌은 "SKT 통신장애,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거 아니냐. 어떻게 책임질건데", "SKT 통신장애, 돈을 그렇게 비싸게 받아 먹고 서비스는 도대체 왜 이런지 모르겠다. 복구 완료 했다면서?", "SKT 통신장애, 난 친구가 유학 가는데 작별 인사도 못하고 뭔 일인가 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