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카톡 플친에 BMW 미니쿠퍼 드려요”

입력 2014-03-17 18: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창립 15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모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총 5억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시가 3500만원 상당의 BMW 미니 클럽맨을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선착순 20만명에게 온라인마트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냉장 갈비살 및 하우스밀감 20% 할인, 서울우유 4종 1+1 증정에 10% 추가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모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하고 1명에게 BMW 미니 클럽맨을 증정한다.

회사 측은 대형마트 중심 고객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혜택을 마련했으며, 선호 차량 1위(32%)에 선정된 미니쿠퍼를 경품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처럼 대형마트가 SNS 고객을 대상으로 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은 고객 접점의 무게중심이 기존 오프라인 전단 및 데스크톱 기반 인터넷에서 모바일 및 SNS 채널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자사 온라인마트 내 모바일 매출비중은 4.1%에 불과했으나 올해 2월에는 5.8배로 늘어난 24%를 기록, 불과 1년 사이 온라인 소비자 넷 중 하나는 스마트폰으로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패턴이 안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해 9월 런칭한 홈플러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의 경우 론칭 6개월만에 70만 친구를 확보하고, 전체 SNS 팬도 90만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SNS 채널 고객 잡기가 마케팅의 화두로 자리잡고 있다.

홈플러스 권동혁 마케팅부문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쇼핑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62,000
    • +2.93%
    • 이더리움
    • 4,340,000
    • +2.72%
    • 비트코인 캐시
    • 478,400
    • +3.77%
    • 리플
    • 633
    • +4.46%
    • 솔라나
    • 200,800
    • +5.8%
    • 에이다
    • 523
    • +5.44%
    • 이오스
    • 740
    • +7.87%
    • 트론
    • 186
    • +2.76%
    • 스텔라루멘
    • 129
    • +6.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200
    • +4.88%
    • 체인링크
    • 18,590
    • +6.53%
    • 샌드박스
    • 431
    • +8.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