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다음달 1일부터 일부 백화점 브랜드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모레퍼시픽'(이하 AP)의 '트리트먼트 클렌징' 제품을 3만6000원에서 3만9000원으로 8.3% 올리는 등 8개 제품의 가격을 3.3~8.3% 상향한다.
'하이드레이팅 플루이드'는 6만원에서 6만5000원으로, '모이스춰 바운드 아이 젤'은 9만원에서 9만3000원으로, '모이스춰 바운드 세럼'은 12만원에서 12만7000원으로 가격이 오른다.
'라이브 화이트 마스크'는 12만원에서 12만7000원으로, '타임 모디파잉 선'은 14만원에서 14만7000원으로, '트리플 디펜스 선'은 8만원에서 8만4000원으로 조정된다.
LG생활건강은 '후' 브랜드 14개 품목의 가격을 3∼7% 올린다. '공진향 인양 넥앤페이스 탄력 리페어'는 7만원에서 7만5000원으로 , '후 공진향 인양 밸런서'와 '후 공진향 녹용팩'은 각각 5만5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후 공진향 기앤진 에센스'는 13만원에서 13만5000원으로 인상된다. '후 공진향 아이크림'은 11만원에서 11만5000원으로 오른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출시 후 10년간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며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인상이 불가피했으며, AP 외 다른 브랜드는 아직 인상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후 브랜드가 한방원료 가격 상승 때문에 11년 만에 일부 제품에 대한 가격을 올리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