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에 머리카락 ‘혼입’…본사 대응에 소비자 ‘분통’

입력 2014-02-26 17: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회사측 “이물질 혼입은 가맹점 1차 책임”…뒤늦게 “선 조치 과정 오해” 해명

“도미노피자를 보고 주문했지, 가맹점을 보고 전화한 것은 아닙니다. 책임 있는 사과는커녕 가맹점에 책임을 떠넘기는 듯한 본사 태도에 화가 치밉니다.”

도미노피자가 머리카락이 나왔다는 소비자의 불만을 접수하고도 책임 회피 등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직장인 A(서울 대방동)씨와 도미노피자 등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3일 직원 간식으로 주문한 도미노 피자 세 판 가운데 슈퍼슈프림 피자에서 염색된 머리카락이 뒤엉켜 있는 것을 발견했다.

A씨는 ‘사과만 받으면 되지’하는 심정으로 주문했던 대표번호로 사실을 알리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

한 참 뒤 피자 배달 직원이 찾아와 사과와 함께 ‘환불’ 또는 ‘제품 교환’ 어느 것을 원하는 지 묻는 것을 보고 A씨는 황당해했다.

A씨는 적어도 매니저급 이상의 관리책임자의 성의 있는 사과가 있을 줄 알았지만, 되레 블랙컨슈머 취급하는 듯한 직원의 말에 화가 났다.

A씨는 본사 고객상담실에 전화를 걸어 소비자 불만 처리과정을 항의했지만, 돌아온 답변은 “소비자 불만 처리과정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지만, 어찌됐건 피자를 만든 것은 가맹점이기에 1차 책임은 가맹점에 있다”라는 형식적인 말뿐이었다.

A씨는 “소비자는 도미노피자라는 브랜드를 믿고 주문을 했다”면서 “잘못도 없는 가맹점 직원이 해결에 나선 것도 문제지만, 가맹점에 책임을 떠넘기는 듯한 본사의 태도도 불쾌했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머리카락 같은 이물질이 혼입됐을 경우에는 가맹점이라도 관리자급 선임자가 아닌 직원이 나간 점이나, ‘1차 책임은 가맹점에 있다’라는 식의 본사 고객상담실의 응대 등은 적절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본사가 직영점이나 가맹점이라고 해서 책임을 떠넘기거나 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며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과정에서 빚어진 소비자와의 오해일 뿐이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수십명이 함께 뛰는 '러닝크루', 이제는 민폐족 됐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 돌입…주당 83만 원에 '전량 매수'
  • 중동 불안에 떠는 원유시장...국제유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치솟나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81,000
    • +2.05%
    • 이더리움
    • 3,278,000
    • +3.02%
    • 비트코인 캐시
    • 439,200
    • +1.43%
    • 리플
    • 724
    • +1.54%
    • 솔라나
    • 194,400
    • +4.74%
    • 에이다
    • 477
    • +3.02%
    • 이오스
    • 643
    • +1.58%
    • 트론
    • 212
    • +0%
    • 스텔라루멘
    • 124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3.76%
    • 체인링크
    • 15,030
    • +4.59%
    • 샌드박스
    • 341
    • +3.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