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슈퍼볼광고, 자동차 부문 1위...매트릭스와 아버지 콘셉 먹혔다

입력 2014-02-04 11: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차 슈퍼볼광고

▲사진 = 현대차 슈퍼볼광고

현대자동차의 슈퍼볼 광고가 USA투데이 소비자평가에서 한국 기업 광고 가운데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4일 이노션월드와이드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미국 프로풋볼(NFL) 결승전 ‘2014 슈퍼볼’ 경기 때 선보인 57편의 광고 가운데 현대차의 신형 제네시스 ‘아빠의 육감(Dad’s Sixth Sense)‘ 편이 6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2012년 7위, 2013년 9위에 이어 한국 기업 광고로는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3년 연속 10위권에 진입했다.

자동차 부문만 놓고 보면 현대차의 신형 제네시스 광고가 1위다. 이번 슈퍼볼에는 토요타자동차, 제너럴모터스(GM), 폴크스바겐, 포드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 8개사가 참여했다.

현대차 슈퍼볼광고를 접한 네티즌은 “현대차 슈퍼볼광고, 정말 자랑스럽다”, “현대차 슈퍼볼광고, 국위선양했네”, “현대차 슈퍼볼광고, 한국에서도 좋은 인식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396,000
    • +1.87%
    • 이더리움
    • 4,873,000
    • +2.03%
    • 비트코인 캐시
    • 545,500
    • -0.18%
    • 리플
    • 673
    • +1.2%
    • 솔라나
    • 207,700
    • +3.08%
    • 에이다
    • 565
    • +4.05%
    • 이오스
    • 813
    • +0.87%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08%
    • 체인링크
    • 20,190
    • +4.88%
    • 샌드박스
    • 460
    • -0.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