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한국콜센터품질지수’ 아파트부문1위 수상

입력 2013-11-26 14: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건설 고객센터 직원의 원스톱서비스 고객응대 모습.
현대건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3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아파트 부문 1위에 올랐다.

현대건설은 지난 19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2013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아파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KS-CQI 조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9개 업종, 138개 기업 및 1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전화 모니터링 평가와 해당 기업·공공기관의 콜센터를 실제 이용한 고객의 평가를 수치화한 인터넷 패널조사로 실시됐다.

현대건설 고객센터는 ‘보이지 않아도 감동시킬 수 있다’는 서비스 마인드로 문의부터 해결까지 원스톱서비스를 구현, 기존에 각 부문별로 이뤄져 오던 상담을 고객센터로 통합해 일관되고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선진표준화 상담시스템을 도입하고 업계 최고의 고객센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자체 모니터링을 통한 평가, 서비스 마인드 교육, 목소리 맞춤 교육과 기술 상담을 위한 그룹 스터디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전 직원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정신 및 역량 제고를 위해 각 사업본부 및 협력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체험 프로그램을 2009년부터 매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2007년 오픈한 현대건설 고객센터가 ‘KS-CQI 콜센터품질지수’아파트 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고객 응대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KS-CQI는 기업·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국내 실정에 맞게 측정하고자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평가 모형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70,000
    • +1.01%
    • 이더리움
    • 3,260,000
    • +1.21%
    • 비트코인 캐시
    • 436,400
    • +0.32%
    • 리플
    • 718
    • +1.41%
    • 솔라나
    • 193,700
    • +1.68%
    • 에이다
    • 476
    • -0.21%
    • 이오스
    • 644
    • +1.1%
    • 트론
    • 209
    • -1.88%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50
    • +0.9%
    • 체인링크
    • 15,230
    • +2.15%
    • 샌드박스
    • 342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