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금상, 금호건설 "일하고 싶은 기업에 초점"

입력 2013-11-22 11: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락기 상무

금호건설은 창의와 열정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젊은 감각을 가진 ‘일하고 싶은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의지는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데 일조해 왔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을 펼쳐 온 금호건설은 건축물에 패션을 접목시키고자 노력한 결과로 2012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한편,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는 GD(GOOD Design)어워드에서도 꾸준히 굿디자인마크 인증을 받는 성과를 거두어왔습니다.

기업PR 5차 광고카피는 ‘2013 컬렉션’이라는 문구로 얼핏 보면 패션화보 잡지로 느껴지지만 기존 ‘건설은 패션(Fashion)이다’는 금호건설의 슬로건을 유지해 딱딱한 건설회사 이미지를 탈피함과 동시에 평범한 거리에도 색을 입히면 새로운 공간이 창조된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또한 금호건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벽화거리 조성사업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얻어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골목길이 누군가에게는 꿈이 자라는 공간으로 탈바꿈된다는 것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금호건설의 열정과 마을의 평범한 골목이 만나 벽화거리 명소로 탈바꿈하는 모습 또한 금호건설이 추구하는 끊임없는 도전정신이라는 것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건설은 패션이다”라는 기업 슬로건의 유지를 위해서는 반드시 열정(Passion)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열정(Passion)은 특히 금호건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대내외적인 의지를 표명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저희 금호건설은 ‘건설은 패션(Fashion)이다’의 광고를 통해 젊은 기업 이미지 구축은 물론 건설의 트렌드를 새롭게 개척해, 앞서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이번 2013 광고대상 선정에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품격 있고 감각적인 광고를 제작해 우리나라 건설업계의 광고 문화를 한층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스페인, 잉글랜드 꺾고 '4번째 유로 정상'…MVP는 로드리·신인왕 야말 [유로 2024]
  • 2024 초복 인기 메뉴는 단연 치킨…복날 맞이 치킨 가격 순위 50 [그래픽 스토리]
  • 정부 규제에 배달 수수료·최저임금 ‘쑥’…셔터 내리는 프랜차이즈 [K프랜차이즈 갈등의 골]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FBI “트럼프 총격범, 단독범행…정신병력 없다”
  • 변우석 측, '과잉경호' 논란에 사과 "현장에서 인지할 수 없어…도의적 책임 통감"
  • 5대銀, 상반기 부실채권 3.2조 털어내…연체율 코로나 이후 최고 수준
  • 사법리스크 ‘최고조’ 달한 카카오…주가 시나리오 따져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7.15 13:2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253,000
    • +5.18%
    • 이더리움
    • 4,694,000
    • +5.01%
    • 비트코인 캐시
    • 545,000
    • +2.06%
    • 리플
    • 743
    • +1.92%
    • 솔라나
    • 213,100
    • +4.67%
    • 에이다
    • 612
    • +1.49%
    • 이오스
    • 817
    • +5.97%
    • 트론
    • 194
    • -1.02%
    • 스텔라루멘
    • 147
    • +4.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00
    • +6.2%
    • 체인링크
    • 19,360
    • +5.91%
    • 샌드박스
    • 460
    • +3.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