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사연으로 만든 노래 ‘브릴리언트 이즈’ 공개

입력 2013-11-22 09: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는 전세계 고객들이 직접 응모한 17만개의 사연을 바탕으로 만든 노래 ‘브릴리언트 이즈(brilliant is)’의 뮤직비디오를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AboutHyundai)를 통해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전 세계 고객들이 직접 응모한 17만개의 사연을 바탕으로 만든 노래 ‘브릴리언트 이즈(brilliant is)’의 뮤직비디오를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노래 ‘브릴리언트 이즈’는 브랜드 마이크로 사이트(brilliant.hyundai.com)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등 3개 국어로 진행된 디지털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에는 전 세계 17만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차에 탔을 때 느껴지는 감정’ 등 40가지의 카테고리에 따라 자신의 생생한 이야기를 응모했다. 현대차는 이러한 고객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새로운 노래 ‘브릴리언트 이즈’를 제작했다.

‘브릴리언트 이즈’의 작곡과 총 프로듀싱은 가수 리쌍의 ‘길’이 맡았으며, 스컬&하하, 긱스, 매드클라운, 더블K, 지코(블락비), 스윙스, 소울다이브, 지조 등 대한민국 최고의 힙합 뮤지션 총 8팀이 참여했다. 가수 정인은 코러스로 함께했다.

뮤직비디오는 SG워너비의 타임리스(Timeless), 브라운아이즈의 벌써 1년, 백지영의 사랑안해 등을 만든 차은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가사의 내용을 반영한 50여개의 생생한 에피소드로 꾸며진다. 개그맨 허경환과 개그우먼 김지민이 깜짝 출연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감동이 담긴 순간들을 음악과 영상을 통해 공유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쉽게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색다른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600,000
    • -1.5%
    • 이더리움
    • 4,226,000
    • -0.31%
    • 비트코인 캐시
    • 465,600
    • +1.84%
    • 리플
    • 604
    • -1.15%
    • 솔라나
    • 194,600
    • -0.46%
    • 에이다
    • 517
    • +1.97%
    • 이오스
    • 722
    • +0.28%
    • 트론
    • 179
    • -1.1%
    • 스텔라루멘
    • 121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000
    • +0.29%
    • 체인링크
    • 18,230
    • +1.9%
    • 샌드박스
    • 414
    • -0.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