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1분기 연속 전세계 TV시장 1위

입력 2013-11-21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는 31분기 연속 전 세계 평판TV 시장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게 됐다. 특히 25.5%의 시장 점유율(매출기준)은 2, 3, 4위 업체의 점유율 합과 맞먹는 수준이다.

평판TV 외에도 상반기 LCD·LED·PDP·3D 등 모든 부문에서 24.1%, 24.3%, 47.5%, 28.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부동의 1위를 지켰다.

북미와 구주, 중국에서의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성장이 돋보였는데, TV 시장이 정체돼 있는 북미와 구주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5%p, 1.3%p 성장했다. 세계 최대 TV 시장인 중국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1.3%p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이는 6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과 7080 시리즈에 집중한 프리미엄 마케팅, 55·65인치 UHD TV 판매 확대 등 주요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측은 평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65·75인치 등 대형TV 판매 확대에 힘입어 60인치 이상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34.6%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500달러 이상 평판TV 시장 점유율은 41.1%에 달하는 등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 TV판매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전통적인 북미 지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프로모션과 계절적 요인, 내년에 있을 소치 올림픽, 브라질 월드컵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기대 심리 등으로 4분기 전 세계 TV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치열한 글로벌 TV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것은 고객들께서 삼성 TV의 우수성을 인정해 주신 결과”라며 “업계 1위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TV 시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71,000
    • +1.7%
    • 이더리움
    • 4,303,000
    • +1.01%
    • 비트코인 캐시
    • 472,200
    • +1.61%
    • 리플
    • 626
    • +1.79%
    • 솔라나
    • 199,200
    • +2.79%
    • 에이다
    • 520
    • +3.59%
    • 이오스
    • 734
    • +5.46%
    • 트론
    • 184
    • +0.55%
    • 스텔라루멘
    • 127
    • +3.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650
    • +1.67%
    • 체인링크
    • 18,250
    • +2.93%
    • 샌드박스
    • 427
    • +5.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