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은 오는 20일 반포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14 채권시장 전망 고객 세미나’를 반포지점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4 채권시장 전망과 해외채권 투자전략’을 주제로 홍정혜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선임연구원 강의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 한해 채권시장을 정리하고,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미국의 3차 양적완화 정책 변화를 비롯한 주요 이슈를 바탕으로 2014년 채권시장을 전망해보고 그에 따른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개인투자자들이 평소 채권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경기회복과 금리와의 상관관계, 양적완화 정책의 유지와 축소에 따른 경기변화, 주택시장 및 고용시장과 같은 경기변동 요인들이 채권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채권시장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해외채권 투자전략에 대해서는 해외채권 투자시 각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과 유망투자 국가로 손꼽히는 나라들의 경기상황 등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채권과 외환의 관계에 대해서도 일반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홍정혜 신영증권 연구원은 “채권은 개인투자자들이 다소 어렵게 느끼는 투자대상이지만, 단순히 투자의 관점뿐만 아니라 시장의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는 경제지표로서도 의미가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내년 채권시장과 투자전략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신영증권 반포지점(02-534-569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