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주도 패블릿시장 고속성장...3분기 5600만대 팔렸다

입력 2013-11-07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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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판매에서 패블릿 비중 25% 달해…삼성이 시장 장악

패블릿시장이 고속성장하고 있다.

지난 3분기 패블릿 판매가 5600만대로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5%에 달했다고 6일(현지시간) CNBC가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 조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패블릿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패블릿은 화면 크기가 5~7인치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중간 형태의 모바일기기를 뜻한다. 지난 분기 판매된 패블릿 중 5인치 비중이 66%로 가장 컸으며 5~6인치가 31%, 6인치 이상이 3%를 각각 차지했다.

카날리스는 “삼성이 갤럭시노트와 메가 등으로 스마트폰 대형화면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쟁사인 소니와 화웨이 HTC 등도 올해 새 모델을 선보이면서 패블릿시장에 뛰어들었다고 CNBC는 전했다.

IHS의 다니엘 깁슨 모바일 애널리스트는 “아시아가 패블릿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며 “라바와 마이크로맥스 등 인도 업체가 현지에서 200달러(약 21만원) 이하 모델 출시를 추진하고 있어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그는 “패블릿시장의 성장은 모바일이 단순한 통신기기를 넘어 미디어를 소비하는 기기로 자리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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