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에스티 “세정제·방충제 냄새 맡아보고 사세요”

입력 2013-10-31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생활용품 직접 향기 맡아보고 구매 ↑

▲한 대형마트에 설치된 애경에스티 홈즈 시향대. 고객이 홈즈 제품의 향기를 맡고 있다. 사진제공 애경산업

애경에스티가 시향대를 활용한 체험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제품 구매시 향기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알뜰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이다.

애경에스티는 “토털 홈케어 브랜드 ‘홈즈(home’Z)’ 구매시 제품 고유의 ‘향’이 주요 구매요인으로 작용하면서 방향소취제 ‘에어후레쉬’, 세정제 ‘퀵크린’, 방충제 ‘방충선언 향기방충’의 본품과 동일한 향의 시향 견본품 27종을 만들어 전국 대형마트에 지난 8월 설치했다”며 “시향대 설치 후 제품의 평균 매출이 전월대비 약 15% 상승했다. 특히 퀵크린은 무려 76%나 늘어났다”고 31일 밝혔다.

그 동안 향수나 화장품 등 향기 제품의 시향대는 보편화되어 있었지만, 방향제 외 세정제와 방충제 제품의 시향대 설치는 애경에스티가 처음이다.

‘퀵크린’은 세정제 특유의 냄새 대신 발향(發香)기능을 추가해 애플민트, 라임시트러스, 마일드허브 등 상쾌한 향이 나는 세정제다. ‘방충선언 향기방충’은 방충효과와 함께 후로랄 및 소프향으로 의류를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시향 견본품은 향 지속기간이 1~2개월로 매우 짧은 점을 보완, 3~6개월간 향이 지속되도록 특수수지 비즈(EVA Beads) 형태로 만들었다. 또 각 제품별로 본품의 소형디자인을 적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애경에스티는 시향대 설치 후 2개월간 소비자 반응을 분석한 결과, 차별화된 향기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효과를 거두었다고 판단해 시향대 설치 매장 수 확대를 추진 중이다.

애경에스티 관계자는 “선진국은 수년 전부터 향수, 화장품, 방향제뿐 아니라 세정제 등 생활용품도 향을 차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세정제나 방충제 제품까지 향이 구매에 영향을 미쳐 시향대를 제작해 소비자에게 체험효과를 준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243,000
    • -1.47%
    • 이더리움
    • 4,488,000
    • -3.11%
    • 비트코인 캐시
    • 492,000
    • -6.37%
    • 리플
    • 635
    • -3.5%
    • 솔라나
    • 192,600
    • -3.26%
    • 에이다
    • 539
    • -5.27%
    • 이오스
    • 737
    • -6.71%
    • 트론
    • 183
    • +0%
    • 스텔라루멘
    • 12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750
    • -8.75%
    • 체인링크
    • 18,640
    • -3.67%
    • 샌드박스
    • 416
    • -6.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