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스타마케팅' 전쟁…현빈-장동건-송중기-고준희-공유-엑소 모델로 활동 중

입력 2013-10-25 11: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웃도어는 유명 모델을 기용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스타 마케팅의 전쟁터다. 톱스타 모델을 내세울 경우 비용적 측면에서 부담이 되지만 브랜드의 인지도를 단숨에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모델로는 현빈(K2), 장동건·탕웨이·엑소(코오롱), 고준희·유아인(라푸마), 송중기·이연희·공효진(노스페이스), 조인성·한효주(블랙야크), 이상윤(머렐), 공유(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JYJ(머렐), 주원(마운티아), 주상욱(에코로바), 권상우(비에프엘), 주진모(살로몬), 최진혁(하그로프스), 장근석(페리노) 등이 활동 중이다.

LG패션 라푸마 마케팅팀 배기영 과장은 스타 모델 발탁 배경에 관해 “2013 F/W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슬로건 ‘스타일링 퍼포먼스’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로 유아인, 고준희를 선택하게 됐다”며 “그들은 이미 패션업계에서도 소문난 패셔니스타로 자리 잡은 동시에 뛰어난 연기와 스타성으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모델로서 아웃도어 시장의 새로운 활기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051,000
    • -1.42%
    • 이더리움
    • 4,257,000
    • +0.31%
    • 비트코인 캐시
    • 469,400
    • +3.21%
    • 리플
    • 612
    • +0.33%
    • 솔라나
    • 196,000
    • +0.15%
    • 에이다
    • 519
    • +2.17%
    • 이오스
    • 728
    • +0.97%
    • 트론
    • 179
    • -0.56%
    • 스텔라루멘
    • 121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050
    • +0.49%
    • 체인링크
    • 18,320
    • +2.23%
    • 샌드박스
    • 415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