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오르니 과자도 들썩…롯데제과 10여종 제품 10% 인상

입력 2013-10-03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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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값에 이어 과자 가격도 인상된다. 제과업계 1위 롯데제과가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크라운-해태제과, 파리바게뜨 등 다른 제과·제빵업체의 가격 인상도 잇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편의점 베스트올에서 판매하는 일부 과자 제품의 가격을 10% 내외로 인상키로 했다. 가격이 오르는 제품은 마가렛트, 몽쉘크림케이크, 애플쨈쿠키, 딸기쿠키, 해바라기초코볼 등 10여종이다.

롯데제과 측은 “최근 몇 년간 가격을 인상하지 못해 수익성이 악화됐다”며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현재 다른 편의점, 대형마트 등과도 가격 인상 협상을 진행 중이며, 협상이 완료되는 대로 값을 올릴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다른 제과업체의 가격 인상도 곧 이뤄질 것”이라며 “지난달 우윳값이 오르면서 과자·커피·음료 등의 가격이 도미노처럼 상승할 것이란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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