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맛] 올 가을 외식트렌드는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입력 2013-09-24 17: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추석이 지나고 완연한 가을에 접어들면서 바야흐로 ‘천고마비’의 계절이 돌아왔다. 가을은 외식업체들이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신메뉴를 선보여 풍성한 먹거리들로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올 가을 외식업계에서는 가을 시즌용 초콜릿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랙컬러의 시크한 시각적 효과는 물론 달달한 향과 달콤 쌉사름한 맛 등 오감을 자극하는 풍미 역시 가을 분위기와 잘 어울려 ‘천고마비’대신 ‘초코마비’라는 애칭이 있을 정도다.

크리스피 크림 관계자는 “초콜릿은 커피, 차와 함께 세계 3대 기호식품으로 스트레스해소에 좋은 힐링 푸드”라며 “간식은 물론 디저트, 음료 등 여러 음식과 궁합이 좋아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초콜릿을 아낌없이 사용한 ‘초코 매니아’ 도넛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달 30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초코 매니아’는 코코아도넛에 바삭한 통밀 비스켓을 올린 ‘초콜릿 치즈케익’, 컬스초콜릿으로 장식한 ‘드림 초코케익’, 초콜릿 케이크에 블랙칩 비스켓을 토핑한 ‘초콜릿 쿠키케익’3종과 인기 도넛 리뉴얼 제품 6종이다.

뚜레쥬르는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우리 땅에서 알차게 여문 제철 재료를 담은 신제품을 출시했다. ‘순 우리밤 초코 케이크’는 밤을 듬뿍 담은 무스와 고구마 무스가 어우러진 케이크로 풍부한 밤 맛이 좋다.

디초콜릿커피는 매장에서 직접 얼린 초코얼음으로 만든 `리얼초코마운틴`을 판매하고 있다. 리얼초코마운틴은 스틱 형태의 초코얼음을 탑처럼 쌓은 초코빙수다. 초코얼음 탑 안에는 부드러운 브라우니를 넣고, 탑 위에는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달콤한 초콜릿들을 올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12:2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418,000
    • -2.93%
    • 이더리움
    • 4,569,000
    • -3.47%
    • 비트코인 캐시
    • 510,500
    • -3.04%
    • 리플
    • 649
    • -3.85%
    • 솔라나
    • 192,400
    • -9.54%
    • 에이다
    • 560
    • -4.44%
    • 이오스
    • 774
    • -4.44%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6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900
    • -5.85%
    • 체인링크
    • 18,740
    • -6.39%
    • 샌드박스
    • 432
    • -5.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