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 베조스 아마존 CEO “모바일앱 광고로 승부”

입력 2013-08-28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 블룸버그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광고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경쟁이 심화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쇼핑몰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아마존은 최근 소비자가 특정 모바일 앱에 실린 광고를 보고 상품을 구매했을 경우 해당 앱 개발자에게 최대 6%의 수수료를 지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아마존이 새로 선보인 광고 프로그램은 구글의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는 모바일 기기의 앱에 적용되도록 고안됐다. 아마존이 자체 개발한 킨들파이어 태블릿도 여기에 포함된다고 FT는 전했다.

아마존은 태블릿PC뿐 아니라 전용 스마트폰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모바일 사업 비중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아마존의 모바일앱 광고 전략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다.

아마존은 그동안 전자상거래시장에서 경쟁에 밀렸을 뿐만 아니라 혁신이 느리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수카리타 물푸루 포레스터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이 이미 2~3년 전에 이같은 프로그램을 선보였어야 했다”면서 “많은 앱 개발자들이 새로운 매출원을 물색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마존의 방침은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아마존은 “새로운 모바일 광고 프로그램은 영양이나 피트니스 등 특정한 앱 개발자들에게 호소력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마존에서 파는 비타민이나 스포츠용품 광고가 구매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레베카 매디건 퍼포먼스마케팅협회 온라인 광고사업 대표는 “아마존의 새 광고 전략은 환상적”이라면서 “아마존은 다른 업체들을 추격하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들은 모바일 기기를 통한 쇼핑이 아마존의 성장의 주요 부문이라고 강조했다.

아마존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했지만 순손실은 700만 달러에 달했다. 이로 인해 아마존의 장기 수익성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고 FT는 전했다.

▲아마존 주가 추이. 8월27일 280.93달러. 블룸버그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56,000
    • +1.83%
    • 이더리움
    • 3,270,000
    • +2.12%
    • 비트코인 캐시
    • 437,800
    • +1.41%
    • 리플
    • 720
    • +2.27%
    • 솔라나
    • 194,800
    • +4.23%
    • 에이다
    • 476
    • +1.49%
    • 이오스
    • 644
    • +1.9%
    • 트론
    • 209
    • -0.95%
    • 스텔라루멘
    • 125
    • +2.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00
    • +2.23%
    • 체인링크
    • 15,150
    • +2.71%
    • 샌드박스
    • 344
    • +2.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