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이마트 손잡았다… 이마트서 CJ 포인트 적립·사용

입력 2013-08-07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통업체에서 식품제조업체 포인트 사용 ‘최초’

식품 강자 CJ와 유통 강자 이마트가 손잡았다. 이마트에서 CJ원 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게 제휴를 맺은 것인데 유통업체에서 식품제조업체의 포인트를 사용하게 할 수 있게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이마트에서 CJ제일제당 식품제품 구매시 CJ원 카드를 제시하면 CJ 원 포인트가 0.2% 적립된다. 또 1회 결제건 당 최대 5000원까지 포인트 결제도 가능하다. 이마트는 CGV, 뚜레쥬르 등 CJ그룹 계열 영화·판매시설과 함께 입점된 경우가 많아 영화를 보고 쌓은 포인트로 마트에서 장보기가 가능해진 셈이다.

이마트 측은 CJ와 원 포인트 제휴를 통해 CJ와 소비자, 이마트 삼자가 모두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일단 식품 부문에 한해 포인트 제휴 사용을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소비자는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창구가 늘어나고, CJ는 자사 상품의 시장 내 가격경쟁력을 높여 판매를 높일 수 있으며, 이마트는 원포인트 회원들을 대상으로 집객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이마트 측의 설명이다.

한우석 이마트 브랜드전략팀장은 “제조회사와 이마트가 포인트 제휴를 통해 상호간에 윈-윈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포인트 사용에 대한 범용성이 확대돼 쇼핑 해택을 높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CJ 측은 이마트측과 원 포인트 제휴로 1400만 CJ원 멤버십 회원과 이마트 1800만 회원의 융합 효과를 기대했다. CJ원 멤버십은 2010년 CJ 15개 브랜드를 하나의 포인트로 통합 운영하는 것으로 론칭한 이후 현재 30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적립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 바람직한 시너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다시 만난 최현석-안성재…'흑백요리사' 전 과거도 눈길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北 쓰레기풍선 피해 지원액 1억 원 넘어설 듯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729,000
    • +0.38%
    • 이더리움
    • 3,231,000
    • -2.74%
    • 비트코인 캐시
    • 430,900
    • -0.21%
    • 리플
    • 723
    • -10.07%
    • 솔라나
    • 192,200
    • -2.19%
    • 에이다
    • 470
    • -2.69%
    • 이오스
    • 637
    • -1.24%
    • 트론
    • 209
    • +1.95%
    • 스텔라루멘
    • 122
    • -3.9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950
    • -0.57%
    • 체인링크
    • 14,540
    • -2.87%
    • 샌드박스
    • 333
    • -1.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