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티리스'의 제품명은 미인의 Beauty(뷰티)와 웃음을 뜻하는 라틴어 Risa(리사)의 합성어로 '주름 걱정 없이 자신감 있게 웃을 수 있는 미인'이라는 의미다.
이 제품은 겔의 점성에 따라 '부티리스 라이트(LIGHT)', '부티리스 딥 라인(DEEP LINE)', '부티리스 울트라 볼륨(ULTRA VOLUME)' 세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점성이 가장 낮은 라이트(LIGHT) 제품은 주로 옅은 주름에 사용하고 딥 라인(DEEP LINE) 제품은 입가의 팔자주름, 이마주름, 처진 입가, 울트라 볼륨(ULTRA VOLUME) 제품은 코, 턱 등 얼굴 윤곽술에 사용하면 안성맞춤이다.
필러(filler)는 최근 칼을 대지 않고도 간단한 시술로 성형 수술과 같은 효과를 내는 프티(petti) 성형이 인기를 끌면서 보톡스와 함께 팔자 주름을 없애거나 콧대를 높이는 시술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국내 필러 시장은 작년 700억 원대 규모에서 올해는 1000억 원대 시장으로 성장이 예상된다.
동아에스티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미용에 대한 관심과 간편하고 안전한 쁘띠성형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필러 제품을 발매하게 됐다"면서 "부티리스의 높은 점성과 탄성으로 인한 우수한 볼륨감, 지속성을 앞세워 필러 시장의 선두 제품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티리스'는 휴온스의 자회사인 휴메딕스가 개발한 제품으로 동아에스티가 지난 5월 도입 후, 허가 절차를 거쳐 판매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