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설레임, 출시 10년 판매 10억개 돌파

입력 2013-07-16 10: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제과는 올해로 출시 10년째을 맞이한 설레임이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양은 우리나라 국민 1인당 20개씩 먹은 셈이다. 또 이 양을 줄지어 놓으면 지구를 4바퀴를 돌 수 있는 길이가 된다.

롯데제과는‘설레임’이 매년 약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는 비결은 기존 튜브형 제품이 갖고 있는 한계성을 극복하고 맛과 형태,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고급화 하였고 편의성도 살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튜브형 제품 대부분이 아동 취향에 맞춰 설계되어 있어 10대 이상 성인들이 거리를 걸으며 빨아 먹기 부담스러웠기에 소비층 확대의 걸림돌이었다면, 설레임은 이 한계를 극복하고 포장을 폴리에틸렌 재질의 치어팩 형태로 만들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해 성인들도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포장 입구도 열고 잠그기 쉬운 마개를 부착해 적정량을 편리하게 짜먹을 수 있게 하는 등 휴대성과 보관성을 살린 점도 주효했다.

‘설레임’은 최근에 바나나맛을 추가하여 밀크, 커피, 쿠키앤크림과 함께 4종으로 늘어났다. 또 최근 인기가 오르는 배우 이유비, 홍종현이 등장하는 TV-CF도 방영하는 등 판촉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롯데제과 측은“설레임 매출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05,000
    • -1.01%
    • 이더리움
    • 4,258,000
    • -3.49%
    • 비트코인 캐시
    • 470,600
    • +3.43%
    • 리플
    • 611
    • +1.16%
    • 솔라나
    • 192,700
    • +5.42%
    • 에이다
    • 503
    • +2.65%
    • 이오스
    • 691
    • +0.73%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4
    • +5.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800
    • +1.09%
    • 체인링크
    • 17,570
    • +1.74%
    • 샌드박스
    • 407
    • +5.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