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2013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 동사자상 수상

입력 2013-06-19 15: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도미노피자는 자사‘워터드롭’ 광고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진출해 미디어 부문 동사자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장작은 자전거가 지나가면 길 위에 물로 광고메시지가 써지고 그 메시지는 소비자에게 보여진 후 햇볕에 천천히 증발해 사라지는 친환경적 뉴미디어 광고다. 도미노피자는 ‘워터드롭’ 광고의 제작배경과 도전 과제, 광고 효과 등을 종합해 ‘2013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 출품한 결과, ‘동사자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도미노피자는 ‘워터드롭’ 광고로 △친환경적인 매체 전략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자극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저예산의 제작비 사용 등의 도전적 과제들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그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차현주 도미노피자 홍보실장은 “칸 국제광고제는 본선 진출작 노미네이트 만으로도 크리에이티브를 인정받는 유수 광고제로, 이번 수상으로 한국도미노피자의 광고 창의성은 물론 마케팅 성과를 세계적으로 평가 받게 됐다”며 “새로운 발상과 시도를 통한 마케팅 혁신에 도미노피자가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07,000
    • +2.74%
    • 이더리움
    • 4,345,000
    • +2.36%
    • 비트코인 캐시
    • 480,500
    • +3.73%
    • 리플
    • 634
    • +3.76%
    • 솔라나
    • 201,900
    • +6.21%
    • 에이다
    • 525
    • +5%
    • 이오스
    • 740
    • +7.56%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9
    • +5.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550
    • +4.79%
    • 체인링크
    • 18,560
    • +5.45%
    • 샌드박스
    • 431
    • +7.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