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빈폴아웃도어’, 캠핑 시장 진출

입력 2013-05-14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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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 빈폴아웃도어가 ‘글램핑 라인’을 출시하며 캠핑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제일모직은 최근 캠핑이 문화활동으로 각광받고 있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2010년 1800억원에서 2012년 3500억원, 올해에는 약 4000억원 이상으로 불과 2-3년 사이에 두 배 이상 성장했다.

빈폴아웃도어는 고급스러운 캠핑문화를 일컫는 ‘글램핑’(Glamorous+Camping)을 콘셉트로 내세웠다. ‘글램핑’은,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다. 야외에서 숙박만을 해결하던 ‘캠핑’의 개념에서 나아가 휴식, 식사, 놀이 등을 포괄하는 문화 활동을 일컫는 개념이다.

유문봉 빈폴아웃도어의 팀장은 “소비자들에게 글램핑 문화를 본격 제안할 수 있는 기회”라며 “빈폴아웃도어의 디자인 강점과 기술적 노하우를 보여줄 수 있는 제품으로 선보일 것” 이라고 밝혔다.

‘글램핑 라인’은 텐트, 침낭, 매트, 코펠, 버너, 랜턴 등 6가지 필수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밝고 선명한 컬러감, 기술적 노하우,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한 실용성 등으로 차별화했다.

5월 초부터 수원,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25개 매장에서 숍인숍 형태로 전개되며, 5월말부터는 온라인쇼핑몰 패션피아(http://www.fashionpia.com)을 비롯해 전국 전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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