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T스토어 가입자 2000만명 돌파

입력 2013-04-18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플래닛의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 ‘T스토어’ 가입자가 18일 2000만명을 돌파했다.

T스토어는 2009년 9월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2011년 10월 1000만 가입자를 돌파했고, 이어 1년6개월여 만에 2000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토종 콘텐츠 오픈마켓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T스토어에는 앱·게임·주문형비디오(VOD)·전자책·음악·웹툰·쇼핑·쿠폰 등 총 45만개의 콘텐츠가 등록돼 있으며 T스토어 이용자는 월 평균 5.3개의 콘텐츠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앱, 게임뿐만 아니라 전자책·영화·방송·음악·웹툰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월 T스토어에서 약 220만건의 전자책과 280만건의 VOD가 판매됐고, 작년 3월에 비해 전자책은 약 750%, VOD는 약 300% 판매량이 증가했다.

현재 T스토어에는 카페·외식·패션·뷰티·디지털가전·여가·생활 관련 5000여개 실물 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월 구매 건수 또한 작년 3월 대비 500% 증가하는 등 이용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SK플래닛은 ‘개방’과 ‘공유’의 오픈마켓 운영 취지에 따라 SK텔레콤뿐만 아니라 KT와 LG유플러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고객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4월 현재 KT와 LG유플러스의 T스토어 가입자는 약 330만명이고,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는 160여 종에 이른다.

박정민 SK플래닛 스토어 사업부장은 “T스토어는 ‘개방’과 ‘상생’을 기반으로 이용자와 개발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힘써왔다”며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레이 그라운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스피 역행하는 코스닥…공모 성적 부진까지 ‘속수무책’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단독 북유럽 3대 커피 ‘푸글렌’, 한국 상륙…마포 상수동에 1호점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대출조이기 본격화…2단계 DSR 늦춰지자 금리 인상 꺼내든 은행[빚 폭탄 경고음]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258,000
    • -3.03%
    • 이더리움
    • 4,667,000
    • -3.47%
    • 비트코인 캐시
    • 526,500
    • -2.95%
    • 리플
    • 682
    • +0%
    • 솔라나
    • 202,900
    • -2.87%
    • 에이다
    • 575
    • -1.03%
    • 이오스
    • 807
    • -0.86%
    • 트론
    • 183
    • +1.67%
    • 스텔라루멘
    • 130
    • -1.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00
    • -2.64%
    • 체인링크
    • 20,220
    • -1.51%
    • 샌드박스
    • 454
    • -1.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