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하바네로짬뽕 출시 열흘 만에 매출 1억 돌파

입력 2013-04-02 09: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불황에 매운맛이 통했다.

이마트가 불황기를 겨냥해 PL 매운라면 2탄으로 출시한 ‘도전 하바네로 짬뽕’이 출시 열흘 만에 매출 1억을 돌파했다.

지난달 21일에 출시한 하바네로짬뽕은 출시 열흘째인 3월 30일 기준 총 매출이 1억 200만원으로 2만5000여봉지가 팔려 나갔다. PL라면으로서는 놀라운 결과다.

하바네로짬뽕은 기존 ‘도전 하바네로’가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10억을 돌파한 이후에도 매운맛 트렌드가 길게 이어지자 하바네로 고추를 짬뽕 맛을 응용해 시리즈로 출시한 제품이다.

이마트는 차별화된 ‘중독적인 맛’을 찾기 위해 삼양식품 개발팀과 3개월가량 동안 시내 맛집을 찾아다녔다.

3대째 짬뽕전문점을 열어 운영하고 있는 홍대의 한 짬뽕집에서 힌트를 얻어 돼지고기와 해물의 알맞은 배합률을 찾아내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하바네로짬뽕은 조미유를 별첨으로 첨가해 ‘직화불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분말스프에 돈골(돼지뼈)을 첨가해 육수 맛을 내고 건더기 스프에 쇠고기를 넣어 깊은 맛을 우려냈다.

매운맛을 내는 지표인 스코빌지수가 하바네로짬뽕은 3960이다. 2000 이하인 일반 라면에 비해서 2배 가량 더 맵다.

이마트는 하바네로 짬뽕과 함께 ‘하바네로 컵라면’도 출시해 매장에 하바네로 특별존을 구성했다. 매운맛 시리즈로 상품 구색을 갖추면서 고객들의 이목을 끈다는 전략이다. 가격은 3980원(6입)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11:0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100,000
    • -4.19%
    • 이더리움
    • 4,118,000
    • -5.01%
    • 비트코인 캐시
    • 441,300
    • -7.74%
    • 리플
    • 591
    • -6.64%
    • 솔라나
    • 187,600
    • -6.53%
    • 에이다
    • 489
    • -6.5%
    • 이오스
    • 692
    • -6.11%
    • 트론
    • 177
    • -4.32%
    • 스텔라루멘
    • 118
    • -7.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8,860
    • -7.02%
    • 체인링크
    • 17,490
    • -5.77%
    • 샌드박스
    • 397
    • -7.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