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가장 큰 문제는 “시시한 신제품”

입력 2013-02-12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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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현재 직면한 가장 시급한 사안이 ‘시시한 제품 출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CNBC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BC는 지난 8일부터 네티즌들을 상대로 ‘애플이 직면한 가장 시급한 사안’에 대한 긴급 설문조사를 실시 중이다. 11일 오전 10시 현재 총 2624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이중 56%가‘시시한(Ho-hum) 신제품 발표’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주가 하락(19%)·자본 배분 전략(16%)·배당(9%) 등도 시급히 해결해야할 문제로 지적됐다.

애플은 지난 2011년 10월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 잡스가 사망한 이후 아이폰5 등 새로운 기기들을 선보였지만 시장의 기대 만큼 혁신적인 제품은 아니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부터 향후 실적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면서 한때 700달러대를 넘어섰던 주가는 500달러 이하로 급락했다. 최근에는 헤지펀드 등에서 배당금을 요구하면서 소송을 제기하는 등 주주들까지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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