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2-12-17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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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대학생 광고 공모전인 ‘제34회 제일기획 아이디어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제일기획은 예비 광고인을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광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신인을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1978년부터 제일기획 광고대상을 실시해 왔다. 특히 2013년 제일기획 창립 40주년을 맞아 세상의 모든 창의적인 생각들을 발굴한다는 의미에서 ‘아이디어’ 중심으로 공모전을 바꿨다. 이에 행사명도 ‘제일기획 광고대상’에서 ‘제일기획 아이디어페스티벌’로 변경하고 공모전의 범위도 확대했다.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공모전의 범위를 확대한 만큼 내용도 크게 바꿨다.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만큼, 모든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루는 ‘이노베이티브’부문을 신설했다. 또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 ‘사이버’부문을 ‘디지털’ 부문으로 확대, 개편했다. 이에 따라 디지털 부문에서는 배너광고,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SNS) 등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제일기획은 창립 40주년에 맞춰 대상 500만원 등 상금규모를 확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제일기획 하계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고 별도의 심사를 거친 수상자 3명에게는 칸 국제광고제, 스파익스아시아 광고제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인쇄부문에선 특별상으로 뉴칼레도니아 관광상품권이 주어진다.

제일기획 아이디어페스티벌은 △필름(Film) △인쇄(Press) △옥외(Outdoor) △디지털(Digital) △이노베이티브(Innovative) △기획서(Planning)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하거나 휴학 중인 학생이며, 군복무자도 지원 가능하다.

제일기획 아이디어페스티벌에 응모하려면 내년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공식 사이트(http://ideafestival.cheil.co.kr)에 접수 신청하면 되며 최종 수상작은 3월말에 발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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