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입력 2012-12-11 10: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티켓몬스터는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티켓몬스터는 지난 6월 CCM 도입을 선포한 후 경영 전반에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하고 관련 조직을 정비했다.

티몬은 소비자의 상품선택, 결제부터 배송, 티켓사용, 사후적 반품, 클레임 등 일련의 거래 흐름을 모두 전산 클라우드화 해 관계자의 빠른 공유와 시정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CEO를 포함한 최고경영진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VOC(Voice of Customer) 청취’ 프로젝트를 비롯, 업계 최초의 24시간 ‘장애대응센터’,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평가하는 소비자 품평단 ‘스토커’ 운영, 위조품 200% 보상정책 등도 인증 획득에 한 몫을 했다.

티켓몬스터는 이번 CCM 인증 획득에 따라 우수기업 포상과 홈페이지에서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게 된다. 또 공정위에 신고된 티몬 관련 소비자 피해사건의 자율처리 권한도 부여 받아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 불만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관우 티몬 CCO는 “CCM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티몬의 노력이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셜커머스의 부정적 이미지를 쇄신하고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386,000
    • -1.12%
    • 이더리움
    • 4,246,000
    • -2.84%
    • 비트코인 캐시
    • 462,800
    • +1.03%
    • 리플
    • 611
    • +1.66%
    • 솔라나
    • 190,400
    • +6.01%
    • 에이다
    • 500
    • +0.81%
    • 이오스
    • 690
    • +0.73%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22
    • +3.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50
    • +0.3%
    • 체인링크
    • 17,610
    • +1.79%
    • 샌드박스
    • 403
    • +4.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