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상호 교감하는 아동용 콘텐츠 확대

입력 2012-12-03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손동작, 몸짓 등 TV와 상호 작용을 통해 즐기는 ‘인터랙티브 키즈 콘텐츠’를 선보이며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스마트TV 키즈 콘텐츠인 △스티커 시어터 △진저브레드 맨 △아기돼지 삼형제 △킨더가든 △플레잉 나도 후토스 △베스트 키즈 송 등 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콘텐츠는 모바일 기기 연동, 스마트 인터랙션, 버추얼 미러 등을 활용해 아이가 TV와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만든 인터랙티브 콘텐츠다.

TV와 모바일 기기 연동을 지원하는 스티커 시어터, 진저브레드 맨, 아기돼지 3형제 앱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TV속 게임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다.

특히 스티커 시어터는 아이가 선택한 배경을 TV 화면에 띄워 놓고 모바일 기기 화면에 다양한 캐릭터 스티커를 붙이고 대화를 녹음해 자신만의 재미난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다. 향후 삼성전자는 아이들이 스티커 시어터 앱으로 만든 이야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스마트 허브에 가상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동작인식 기능이 적용된 플레잉 나도 후토스는 스마트 TV 카메라를 향해 손을 움직이면 손동작에 따라 후토스 등장인물인 ‘나도’를 간지럽히거나 손으로 콕콕 누르거나 춤을 추게 하는 등 22가지 동작을 즐길 수 있다. 킨더가든과 베스트 키즈 송은 버추얼 미러 기능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로 아이들이 자신의 동작을 TV에서 확인하며 재미있게 영어단어와 동요를 배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의 키즈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뽀로로, 캐니멀즈 등 약 90편 외에 올해 연말까지 주문형 비디오, 퀴즈게임, 영어학습, 동화책 등 90편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경식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인터랙티브 키즈 콘텐츠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시청률로 본 프로야구 10개 구단 인기 순위는? [그래픽 스토리]
  • "귀신보다 무서워요"…'심야괴담회' 속 그 장면, 사람이 아니었다 [이슈크래커]
  • “재밌으면 당장 사”…MZ 지갑 여는 마법의 이것 [진화하는 펀슈머 트렌드]
  • 비트코인, 美 반도체주 급락에 주춤…바이든·트럼프 전방위 압박에 투심↓ [Bit코인]
  • 카라큘라 사무실 간판 내렸다…구독자 20만 명 빠져나가
  • 박주호 "축협, 공정성·투명성 정확하지 않아 복잡한 상황 나왔다"
  • 공연·전시 무료로 즐기자, 20살만의 ‘청년문화예술패스’[십분청년백서]
  • 단독 독립영화 가뜩이나 어려운데…영진위 '독립예술영화지원팀' 통폐합 논의
  • 오늘의 상승종목

  • 07.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849,000
    • -0.08%
    • 이더리움
    • 4,803,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539,500
    • +3.06%
    • 리플
    • 801
    • -6.1%
    • 솔라나
    • 221,200
    • +1.14%
    • 에이다
    • 602
    • -1.95%
    • 이오스
    • 824
    • -3.29%
    • 트론
    • 189
    • +0.53%
    • 스텔라루멘
    • 145
    • -4.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500
    • +2.06%
    • 체인링크
    • 19,190
    • -1.69%
    • 샌드박스
    • 453
    • -3.6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