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블랙컵, 싸이효과 톡톡

입력 2012-11-22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1월 용기면 시장서 6위 기록

싸이를 모델로 기용한 농심의 신라면 블랙컵이 광고 이후 매출이 급증하는 등 싸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22일 시장 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신라면 블랙컵은 지난 달 13일 싸이 광고가 나간 이후로 불티나게 팔리면서 10월 매출이 20억원에 육박했다. 이는 9월 매출 15억원대에 비하면 무려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용기면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성장세라고 농심측은 밝혔다.

신라면블랙컵은 판매 순위에서도 단숨에 6위로 올라섰다. 용기면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한 것이다. 특히 싸이가 셀프 동영상에서 신라면컵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유튜브를 통해 큰 호응을 불러모으면서, 올해 월 평균 매출이 40억원대 수준이던 신라면컵 매출이 10월에는 처음으로 50억원을 돌파해 ‘싸이 효과’를 실감케 했다.

싸이효과는 국내에만 그치지 않는다. 미국에서도 11월 12일부터 한인방송을 중심으로 싸이 광고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미국 LA 공장에서 생산된 신라면블랙 및 신라면블랙컵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농심아메리카 관계자는 “미국에서 싸이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다. 싸이 광고가 방영되자마자 짧은 기간에 폭발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으며, 신라면블랙의 11월 매출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봉지면 누적 매출액은 약 1조 6백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약 1조 4백억원에 비해 1.6%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10월까지 컵라면 누적 매출액은 약 485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약 4640억원에 비해 4.5% 성장했다.

농심 제품마케팅부문 이대진 상무는 “경제사회구조의 변화로 인한 1인 가구와 편의점의 증가로 컵라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맛과 품질이 월등히 뛰어난 신라면블랙컵이 싸이 광고효과로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내년에도 다양한 컵라면 신제품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006,000
    • -1.5%
    • 이더리움
    • 4,256,000
    • +0.33%
    • 비트코인 캐시
    • 471,100
    • +3.38%
    • 리플
    • 611
    • +0.16%
    • 솔라나
    • 195,700
    • +0.1%
    • 에이다
    • 520
    • +2.36%
    • 이오스
    • 729
    • +1.39%
    • 트론
    • 179
    • -0.56%
    • 스텔라루멘
    • 122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200
    • +0.29%
    • 체인링크
    • 18,330
    • +2.06%
    • 샌드박스
    • 416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