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3Q 영업익 506억원…흑자전환 성공

입력 2012-11-07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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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등 신작 효과와 북미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길드워2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 3분기 50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7일 엔씨소프트는 2012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1822억원, 영업이익 506억원, 당기순이익 472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50%, 당기순이익은 75% 증가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998억원, 북미 295억원, 유럽 208억원, 일본 149억원, 대만 22억원, 그리고 로열티 149억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383억원, 리니지2 133억원, 아이온 269억원, 블소 327억원, 길드워2 458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0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흑자전환에는 블소와 길드워2의 매출이 한 몫했다. 지난 6월30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블소는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지난 8월28일 북미·유럽에서 출시된 길드워2도 패키지 판매 이외에 아이템 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현지 시장에 안착했다.

반면 전통적인 엔씨 수익원인 리니지는 아이템 프로모션 효과가 4분기로 이월되는 등 전분기 대비 약세를 보이며 34% 매출이 줄었고, 리니지2와 아이온은 신작 출시에 따른 매출 잠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전분기 대비 각각 21%, 26% 감소를 보였다. 다만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리니지2·아이온의 경우 4분기 대규모 업데이트와 아이템 판매 및 비즈니스 모델 다변화 등을 통해 실적개선을 이룰 것으로 기대했다.

나성찬 경영지원본부장은 “블소와 길드워2가 안정적인 고객기반 형성을 통해 국내 시장과 북미,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블소는 중국과 해외 시장에서, 길드워2는 중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이어가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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