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에 1대”삼성TV, 美서 월간 판매량 신기록 달성

입력 2012-11-05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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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전세계적인 TV 시장의 불황을 넘고 미국에서 월간 TV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미국에서 115만대의 TV를 판매해 월간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최초로 월간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빠른 판매 증가추이를 보이며 7년 연속 세계 1위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며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 시장에서 거둔 115만대 돌파는 프리미엄 마케팅과 효율적인 공급운영 전략, 그리고 기술력이 큰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시장 내 증가하는 초대형 인치 제품에 대한 수요를 감지하고, 75형 ES9000 스마트TV를 앞세워 프리미엄 마케팅에 적극 나섰다. 또 최근에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큐레이터' 특별 이벤트에 TV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참가, 75형 ES9000과 60형 ES8000 등 초대형 프리미엄 스마트TV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미국 월간 판매 신기록은 삼성전자의 효율적인 공급 운영 시스템도 큰 역할을 했다. 급증한 판매량에 대응하기 위해 멕시코 현지 생산공장을 풀가동하고, 제품의 생산부터 보관, 운송 등 철저한 SCM(공급망관리)을 통해 공급운영과 생산 물류를 최적화했다.

삼성 TV에 대한 미국내 주요 매체들의 좋은 평가도 이어졌다. 현지 리뷰 전문지인 리뷰드닷컴은 PDP TV E8000 시리즈를 ‘2012년 플래그십 TV의 제왕(2012 King of the Flagships)’로 선정했고, 디지털트렌드 역시 스마트TV ES8000을 "우리가 본 LED TV 중 단연 최고, 예술의 경지에 달한 디스플레이"라고 평가하고 편집장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 지난 7월에는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서 미국과 서유럽 소비자 6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삼성TV를 가장 인기있고 선호하는 TV 브랜드로 선정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북미 시장에서 삼성 TV가 3초에 1대 이상 팔린 원동력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마케팅과 우수한 화질,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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