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석권

입력 2012-10-24 09: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텔레콤이 올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 분야 1위 자리를 석권했다.

SK텔레콤은 NCSI(국가고객만족도)와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조사 이동통신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오르고,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 부문에서는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지난 2008년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올해부터 ‘CEM 리노베이션(Renovation)’으로 재편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주요 불만사항이 1년 전보다 50% 이상 감소하는 등 고객 만족도가 향상됐다”고 밝혔다.

CEM 리노베이션 경영체계는 소액결제나 T스토어에서 발생하는 주요 불만 사항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이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002년부터 매월 1차례씩 전사 임원이 모여 고객의 소리를 주제로 토론하고 의사결정을 하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고객중심경영실을 거쳐 사업 전반에 고객 입장을 반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24시간 SNS 고객센터 운영, 고객제안 프로그램 도입 및 웹툰을 활용한 유용한 정보 전달 등을 통해 다방면에서 ‘고객 중심’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40,000
    • +2.17%
    • 이더리움
    • 4,348,000
    • +2.07%
    • 비트코인 캐시
    • 482,200
    • +3.21%
    • 리플
    • 637
    • +4.43%
    • 솔라나
    • 202,200
    • +5.09%
    • 에이다
    • 524
    • +3.97%
    • 이오스
    • 738
    • +6.34%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8
    • +4.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050
    • +4.43%
    • 체인링크
    • 18,650
    • +5.25%
    • 샌드박스
    • 432
    • +5.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