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아이폰용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 출시

입력 2012-10-24 09: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는 애플OS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 가능한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앱 내에서 상품이나 컨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광고 방식이다.

기존 ‘애드라떼’ 등 독립된 앱 형태로 출시된 보상형 광고 플랫폼과 달리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 내부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음악이나 교육, 게임, 소셜데이팅 등 다양한 분야의 앱과 융합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특정 사업자가 포인트팩토리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게재하고 포인트를 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그 동안 모바일 광고 기법이 단순한 배너형태에 머물러왔으나 광고주와 매체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보상형 광고 형태를 SDK 형태로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광고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포인트팩토리 보상형 광고 플랫폼은 애플OS 기반 앱으로만 사용가능하다. 추후 안드로이드OS 및 모바일 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769,000
    • -1.25%
    • 이더리움
    • 4,221,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465,500
    • +3.08%
    • 리플
    • 613
    • +1.32%
    • 솔라나
    • 196,600
    • +1.03%
    • 에이다
    • 522
    • +3.37%
    • 이오스
    • 720
    • +0.98%
    • 트론
    • 177
    • -2.21%
    • 스텔라루멘
    • 122
    • -1.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400
    • +0.98%
    • 체인링크
    • 18,470
    • +3.65%
    • 샌드박스
    • 416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