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체 ‘CU(씨유)’가 지난 주말 13일, 14일 이틀간 국도변 입지의 로드사이드 300여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33%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주로 생수 36%, 커피 32%, 스낵 30%, 삼각김밥 28%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으며 껌과 사탕류도 평소보다 22% 높은 판매를 보였다.
이 업체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축제와 가을 단풍놀이가 평소보다 2~3배 많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여가생활을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로 캠핑족과 바이크족들이 증가하면서 꾸준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그 중 생수 34%, 레토르트 31%, 이온음료 27%, 종이컵 26%, 부탄가스 23% 등의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고 평소 판매 빈도가 높지 않았던 상품인 목장갑, 렌턴, 건전지, 수건 등도 20% 이상 판매가 늘었다. 또한 하절기에 주로 잘 나가던 모기향과 살충제도 판매가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