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샴푸, 글로벌 뷰티트렌드 움직여

입력 2012-09-20 14: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눈높이에 맞춰 만들어진 제품은 글로벌 소비자에게도 인정받는 뷰티상품이 있다.

2000년 유니레버 코리아 헤어 마케팅 팀에서 개발을 시작해 글로벌로 퍼진 대표적인 사례인 도브샴푸이다.

K-pop 열풍 못지않게 한국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분야가 바로 ‘뷰티’ 업계다. 한국의 소비패턴과 기술력이 반영된, 이른바 ‘코리엔티드(Koriented) 제품들이 현재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움직이고 있는 것.

‘코리엔티드는 ‘코리아(Korea)’와 ‘오리엔티드(Oriented)’의 합성어로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눈높이에 맞춰 만들어진 제품은 글로벌 소비자에게도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도브 샴푸는 한국 소비자들이 손상 모발 케어와 산뜻한 사용감을 선호한다는 사실에 바탕을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 이렇게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춰진 제품은 곧, 전세계 각국에 유니레버를 통해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꾸준한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글로벌 헤어 카테고리 매출 성장률 1위를 기록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유니레버코리아 도브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은 누구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제품에 대한 정보 수집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국인 소비자들의 시각으로 제품을 분석하면 글로벌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답을 얻을 수 있다” 면서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뷰티 트렌드가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브랜드마다 한국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려는 추세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대출, 진짜 돼요?" 당국 정책 혼선에 차주도 은행도 '쭈뼛'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에 생선전도 먹지 말라는데"…응급실 대란에 명절이 두렵다 [이슈크래커]
  • “별다방서 처음 맛보는 마티니 한잔”...스타벅스, 10번째 스페셜 스토어[가보니]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미국 CPI 놓고 엇갈린 해석에 ‘널뛰기 장세’
  • 美 대선 TV토론에도 심심한 비트코인, 횡보세 지속 [Bit코인]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11:2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083,000
    • +1.31%
    • 이더리움
    • 3,188,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454,200
    • +2.81%
    • 리플
    • 724
    • +0%
    • 솔라나
    • 182,000
    • +0.5%
    • 에이다
    • 479
    • +3.9%
    • 이오스
    • 668
    • +1.52%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350
    • -0.82%
    • 체인링크
    • 14,150
    • +0.14%
    • 샌드박스
    • 348
    • +2.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