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소비 2년만에 반토막

입력 2012-08-23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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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어지는 불황과 소맥(소주 맥주 폭탄주)의 인기로 양주 소비량이 2년 만에 반토막이 났다.

23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위스키 출고량은 1176㎘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8.9% 줄었다. 2235㎘를 기록했던 2010년 상반기와 비교하면 절반 가량 하락한 셈이다.

양주 판매가 이처럼 고전을 면치 못하는 건 경기불황의 여파와 소맥 인기로 양주를 찾는 인구가 감소했기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또한 전반적인 음주문화가 독한 술에서 순한 술로 바뀐 것도 이유 중 하나다.

일반인들이 흔히 즐겨 마시는 희석식 소주의 상반기 출고량은 63만3000㎘로 작년보다 2.45% 증가했고 맥주도 89만4000상자(500㎖ 20병)로 0.82% 늘어났다. 작년 상반기에도 소주와 맥주는 전년 대비 0.74%, 5.17%의 증가세를 보였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양주 소비량이 큰폭으로 꺾인 것은 웰빙 바람이 불며 낮은 도수의 순한 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된 데 따른 것과 소맥 열풍 때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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