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수출상담회 KMCM 2012 개막

입력 2012-06-07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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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청은 KOTRA와 함께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수출 상담회인 ‘Korea Media & Content Market 2012(KMCM2012)’를 7일~8일 이틀간 삼성동 COEX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행사는 영화, 드라마 등 방송영상부터, 게임, 애니메이션, 한류스타 콘텐츠 등을 소개하고 해외 바이어들과의 수출 상담을 벌이는 문화콘텐츠 및 미디어분야 B2B상담회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접촉하기 어려웠던 세계적인 기업의 글로벌 바이어들과 국내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다”며 “국내 컨텐츠기업들에게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전세계 24개국에서 총 96개사의 해외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이 한국을 방문했다.

특히, 일본, 중국, 동남아 등 기존 한류권역 외에 50% 이상이 북미, 중남미, 오세아니아, 유럽 등 새롭게 참여해 한류열풍을 실감케 했다.

전세계 65개국에 서비스중인 모바일 소프트웨어그룹인 ‘ZED’, 세계적인 음악레이블 ‘Universal Music’, ‘EMI Group’ 등이 K-POP 및 한류MD상품에 러브콜을 보냈다.

KOTRA 관계자는 “작년부터 Google, Facebook 등 글로벌 포탈서비스들은, K-POP 허브페이지를 경쟁적으로 론칭하고 있다”며“문화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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